회사 다니기

다른 팀(부서)과의 협상에서는 회사 내규 및 프로세스를 정확히 알고 참석하자!

도도한 쭌냥이 2023. 9. 23.
반응형

 

 

회사 생활을 하다 보면 원활한 업무 수행을 하기 위해 다른 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다른 팀의 협조는 받기 힘듭니다. 특히, 다른 부서의 업무 협조는 더욱 받기 힘들죠. 기본적으로 자신들이 하는 업무에 다른 업무가 더해지는 것을 싫어하니까요.

 

이번 개발품 제작을 위해서 다른 부서의 업무 협조가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이유야 제가 몸담고 있는 팀에 인원이 부족해서 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다른 부서에 업무를 이관하여 적은 인원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한 것입니다. 그런데 다른 팀 또는 부서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근거가 충분해야 해요. 근거가 없으면 타 부서에 업무 협조를 구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방어 모드로 임하니까요. 

 

그런데 협조를 위해 타 부서를 모아 논 자리에서 저희 팀 인원들이 회사 내규도 정확히 모르고 프로세스도 몰라 상당히 곤욕을 치렀습니다. 회사 업무는 시스템에 의해서 진행이 되는 것이 기본인데 이런 시스템을 단축시키기 위한 방안을 오롯이 사람 대 사람, 팀 대 팀의 관계에 의존해서 풀려고 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정확하게 회사 내규와 프로세스를 알고 저희 팀의 업무 중 이 프로세스를 이관하여 진행하기 위한 절차를 분석해서 제시했다면 아마도 좋은 협의가 되었을 것이고 빠른 업무 진해이 가능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원들은 내규 및 프로세스를 숙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타 부서 대비 경험이 적은 업무 협조 요청 부서 입장에서는 협의 시 밀릴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의도한 바를 얻을 수도 없죠. 

 

그렇기 때문에 다른 팀(부서)과의 협상에서는 원하는 결과 및 좋은 결과를 획득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회사 내규와 프로세스를 정확히 알고 가는 정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을 숙지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니 회사 생활하시는 분들은 꼭 이 부분을 숙지하고 업무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모르는 부분이 있어 제대로 된 협의를 못했네요. 그래서 이렇게 글을 써서 부족했거나 잘된 부분을 남기고 다음에는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돈 많이 벌려고 다니려는 회사 노력합시다!!!

 

이전 글

 

2023.09.14 - [회사 다니기] - 눈치만 보는 사람들 아무도 손해는 안 보려고 하네요.

 

눈치만 보는 사람들 아무도 손해는 안 보려고 하네요.

회사에서 점심을 주문해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음식으로 인하여 잔반이 많이 남았고 남은 잔반을 처리하기 위해서 식당으로 가야 했어요. 누구 하나 가겠다고 나서는 사람이 없더라고요.

junnyangi.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