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수익 향상을 위해서는 키워드 선택 아주 중요합니다.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입니다. 

 

애드센스 웹페이지에 보고서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이 운용하는 사이트에 대하여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통계 데이터를 기준으로 키워드 선택이 광과 수익과 어떤 관계 있는지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운영하는 사이트의 페이지RPM이 낮다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애드센스 데이터 확인

사이트 통계 데이터

 

위에 그림을 보시면 페이지 뷰가 높은 ① 사이트와 페이뷰가 낮은 ② 사이트 2가지가 있습니다. 

 

① 사이트는 제 관심사를 주제로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② 사이트는 키워드 중심으로 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① 사이트의 경우 페이지 RPM이 1.74 USD이고 ② 사이트는 10.04 USD입니다. ② 사이트가 ① 사이트보다 평균 조회 가능 시간이 낮고 페이지뷰도 절대적으로 낮음에도 불구하고 페이지 RPM이 무려 약 10배 정도 높게 측정됩니다. 

 

* 평균 조회 가능 시간 : 광고 픽셀의 50% 이상이 화면에 표시되는 평균 시간(초 단위)입니다. 광고 영역의 50% 이상이 1초 이상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 광고가 조회 가능으로 집계됩니다(양방향 광고협회(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 표준에서 정한 최소 기준). 

 

 

3. 결론

해당 데이터로 분석했을 때 확인 가능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키워드 중심으로 글을 작성해야 광고 단가가 높게 측정될 수 있음
  • 단, 키워드 중심으로 글을 작성할 경우 페이지뷰가 잘 나오지 않음

 

4. 글을 마치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광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높은 단가를 가진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것은 맞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높은 단가의 키워드는 이미 선점한 사람들도 많고 주제 자체가 어렵기도 해서 접근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출나게 뛰어나시거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충분히 높은 페이지RPM을 가진 글을 작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