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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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한 쭌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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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입니다.

 

애드센스를 하다 보면 수입이 정체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런 기간을 돌파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광고 배치나 광고 카테고리 변경 등을 하게 되는데요, 객관적인 통계를 통해서 참고 수치를 가지고 광고를 손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수입 증가에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애드센스 실험 이용하기

2.1 접근 경로

기능 접근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접근하시면 됩니다. 

 

[애스센스 홈] → [최적화] → [실험]

 

2.2 실험의 종류

실험은 아래와 같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2.2.1 차단 관리 

다양한 광고 카테고리 또는 광고 게재 설정을 실험합니다. 

 

2.2.2 자동 광고

광고 형식, 자동 강고 수 등 가장 실적이 좋은 설정을 파악합니다. 

실험 종류 화면

 

 

2.3 차단 관리 실험

민감한 카테고리, 일반 카테고리, 광고 네트워크 3가지 범주를 원하는 조합으로 차단해 보면서 가장 수익이 좋은 게재 범주를 찾는 것입니다. 

 

차단 관리 실험은 한 종류만 수행 가능하고 기존 실험이 완료되거나 중지된 뒤에 다른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실험은 90일 동안 진행 되며 특정 조건에 따라 실험 일수가 단축됩니다. 실험 설정 메뉴는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메뉴만 보시더라도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실험이 만들어지고 진행이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진행 중인 실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 중이거나 종료된 실험 목록

 

실험 목록 중 확인하고 싶은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진행 중인 실험 상세 화면

 

 

저 같은 경우 아래와 같이 차단 설정 했고, 해당 조건으로 실험이 진행됩니다. 노출은 위 그림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사이트(블로그, 포럼 등)에 접속하는 사용자 중 50%만 해당 설정이 적용된 광고가 게재됩니다. 

 

차단 설정된 범주를 확인하는 화면

 

시간이 길면 길수록 신뢰성이 올라가니 진행되는 상황을 보시고 기존 설정을 유지할지 또는 대안 설정을 적용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진행 중인 실험을 중도에 정지하고 싶으시다면 "기존 설정 유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중도에 정지하더라도 대안 설정을 적용하고 싶으시다면 "대안 설정 적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4 자동 광고

저 같은 경우, 자동 광고에서는 페이지 RPM이 잘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실험을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설정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저도 90일 동안 실험을 해본 것이 아니라서 최종 결과가 어떻게 표시될지 예상이 안되네요. 하지만 하루에 한 번식 진행된 상황에 대한 결과를 표시해 주니 해당 표시 내용을 보시고 실험을 계속 진행할지 중도에 정지할지, 대안 설정을 적용할지, 기존 설정을 적용할지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적의 설정을 찾으셔서 애드센스 수입 증가 꼭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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