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한 쭌냥이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최근 블로그의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그런데 광고 게재 비율이 좀처럼 올라가지 않네요. 예전 스킨의 경우 거의 80%이상은 되었는데 현재 스킨은 60% 정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수익에는 변화가 없는데 무슨 문제 때문에 광고 게재 비율이 바뀌었는지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2. 노출 범위(게재 비율)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정의하고 있는 게재 비율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페이지에 표시되는 광고의 비율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왜 게재 비율이 바뀌었나?
예전에 사용하던 스킨의 경우, 광고 게재 수량이 대략 페이지당 5개 정도 였다면 현재 사용하는 스킨은 8개에서 10개 정도 됩니다. 예전 스킨의 경우 광고 수량이 적다 보다 보니 게재 비율이 80%로 높았던 반면 현재 스킨은 10개 정도로 모든 광고 표시 장소에 광고가 표시되지 못해 60% 수준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예전 사용 스킨 링크]
[현재 사용 스킨 링크]
4. 적절한 광고 노출 범위(게재 비율)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광고 게재 비율의 경우 80%를 유지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게재 비율이 낮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회복 한다고 하는데 스킨 변경 후 초반에는 시간이 지난면서 올라가다가 현재는 60%대에서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가끔 가다가 80%를 찍기도 하는데 진짜 가끔인 것 같습니다. 현재 스킨을 변경한지는 대략 14일 정도 되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공고 노출 범위와 수익
광고 게재 비율이 낮다는 것은 노출 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줄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수익이 게재 비율이 높을 때 보다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문제 해결이 필요하지만 게재 비율은 전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관리하는 영역이라 조치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6. 글을 마치며
광고 게재 비율(노출 범위)와 관련 된 것은 시간이 약이라고 하니 일단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 구글 스팸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의 영향인가 싶기도 합니다.(이 부분은 통상적인 생각이 아니고 오롯이 저의 생각임) 애드센스 하시는 모든 분들 돈 많이 버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유용한 정보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sense(애드센스) 광고 종류, 특징 및 위치 (7) | 2024.09.08 |
---|---|
[애드센스(Adsense)]게재비율(게재율) 하락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 | 2024.07.13 |
[애드센스(Adsense)] 블로그 또는 사이트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 수 오차를 줄이는 방법 (0) | 2024.05.01 |
[애드센스(Adsense)] 수익 증가를 위한 광고 최적화 방법 (5) | 2024.04.20 |
애드센스(Adsense) [페이지RPM]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2) | 2024.04.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