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최근 블로그로 부업을 많이들 시작한다는 기사 내용을 보았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애드포스트(네이버 전용), 애드센스(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체험단 이렇게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눠 볼 수 있겠네요.
오늘은 애드센스의 광고 종류 및 특징, 추천하는 배치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 모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포함해서요!!
- 요 약 -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인아티클 광고 | 멀티플렉스 광고 | 자동광고 형식 | |
배치 위치 | 사이드바 블로그 상단 블로그 하단 본문 |
추천글 인기글 최근글 리스트 |
본문 | 본문 하단 사이트 하단 리스트 하단 사이드 바 |
구글 최적화 |
2. 애스센스 광고 유형
2.1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나 애니메이션 형식의 광고입니다. 배너 광고나 사이드바에 자주 사용하며, 시각적으로 매우 강조되는 광고입니다. 클릭 또는 노출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추천 위치: 사이드바, 블로그 상단/하단, 본문
2.2 인피드 광고
웹사이트의 피드 콘텐츠 사이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광고입니다.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배치되어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광고 효과를 높입니다.
추천 위치: 추천글, 인기글, 최근글, 리스트
2.3 인아티클 광고
기사나 블로그 포스트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입니다. 기사와 자연스럽게 섞여 있으며, 사용자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설계됩니다.
추천 위치: 본문
2.4 멀티플렉스 광고
그리드 기반 광고입니다. 다양한 아이템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추천 위치: 본문 하단, 사이트 하단, 리스트 하단, 사이드바
2.5 자동 광고 형식
- 앵커 광고: 페이지의 상단, 하단에 가장자리에 표시되는 광고입니다.
- 사이드레일 광고: 페이지를 스크롤할 때 화면 측면에 고정되는 광고입니다. 티스트로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전면 광고: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입니다.
3. 글을 마치며
애드센스에서 지원하는 광고 형식 및 추천 위치를 알아보았습니다. 광고의 특징 및 위치를 알고 적절하게 배치하여 애드센스를 최적화하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여부에 따라 수익도 달라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두들 성공적인 부업하시기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용한 정보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sense는 어떤 광고일까?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애드센스의 수동 및 자동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4) | 2024.09.15 |
---|---|
애드센스 페이지RPM 관리를 위해 필요한 방법, 광고 심사 센터 (7) | 2024.09.10 |
[애드센스(Adsense)]게재비율(게재율) 하락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 | 2024.07.13 |
애드센스 노출 범위(게재 비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떨어진 게재 비율 (0) | 2024.06.22 |
[애드센스(Adsense)] 블로그 또는 사이트 방문자 수와 페이지뷰 수 오차를 줄이는 방법 (0) | 2024.05.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