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애드센서의 경우,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에 따라서 단가가 달라집니다. 문제는 저단가 광고들이 많이 게재되면 페이지 RPM이 하락하면서 애드센서 수익이 줄어들게 됩니다. 즉, 페이지 RPM이 하락하게 됩니다.
모든 것은 구글의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되겠지만 단 하나 저희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개제 되는 광고를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아래 내용 참고 부탁 드립니다.
2. 광고 심사 센터를 이용한 광고 관리
광고 심사 센터 접속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하면 좌측에 메뉴가 있습니다.
↓
해당 메뉴들 중 [브랜드 안전성]을 클릭합니다.
↓
[브랜드 안전성] 하위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
[콘텐츠] 하위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옥석을 가려야 합니다.
광고들을 하나씩 보면서 이런 광고는 돈이 될 것 같다/아니다를 직접 판단하셔야 합니다.
광고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여 광고 내용을 확인해 보신다면 어떤 광고를 차단해야 하는지 바로 감이 오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로 광고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차단해야 할 광고가 무엇인지 감이 옵니다.
저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19세 이상 음란물 광고는 차단합니다. (돈이 되더라도 블로그 평판을 위해 차단함)
3. 글을 마치며
위에 내용을 보면 이게 무슨 팁이야라고 생각하실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하시면서 정작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어떤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개재되는 광고들을 유심히 관찰하고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충분히 좋은 수익을 얻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광고 관리를 하면서 페이지 RPM이 1.5달러 수준에 3달러 내외로 상승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되셨다면
공감 꾹 ~ !
부탁드려요 💖
'유용한 정보 >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운영을 위해 필수적으로 챙기세요! Google Search Status Dashboard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 | 2024.12.21 |
---|---|
Adsense는 어떤 광고일까? 프로그래매틱 광고와 애드센스의 수동 및 자동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4) | 2024.09.15 |
Adsense(애드센스) 광고 종류, 특징 및 위치 (7) | 2024.09.08 |
[애드센스(Adsense)]게재비율(게재율) 하락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3) | 2024.07.13 |
애드센스 노출 범위(게재 비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떨어진 게재 비율 (0) | 2024.06.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