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큰 아들과 함께한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쌍둥이들의 공격이 만만치 않았지만 결국 완성했습니다!!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안녕하세요.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어린이 집에서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KIT를 선물로 보내줬어요. 아이와 함께 만들고 맛있게 먹으라는 메시지와 함께요. 저는 이런 만들기 키트를 무척 좋아합니다.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고, 먹는 것도 함께 생기니까요. 완성한 후 사진도 찍고 같이 먹으면서 대화도 하고 일석이조거든요. 무엇보다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저도 좋아요. ^^

 

1. 준비물 세팅

어린이집에서 준비해 준 케이크 만들기! 일단 만들기 준비를 했습니다. 

 

도마 / 빵칼 / 생크림 케이크 kit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준비물

 

2. 빵 자르기

케이크 상자에 있는 재료를 꺼내고 빵과 케이크 받침을 도마에 올린 후 수평하게 케이크 빵을 4등분 했습니다. 케이크 표면에만 생크림을 넣는 것이 아니라 케이크 빵 사이사이에도 생크림을 넣을 계획입니다. 

 

케이크 kit
4층으로 잘린 케이크

 

3. 생크림 바르기와 딸기 쌓기

데코레이션으로 딸기도 준비했습니다. 각 층마다 생크림과 케이크를 채워 넣을 생각입니다. 생크림 바르는 것은 저와 큰아이가 하고, 딸기는 예쁘게 슬라이스 와이프가 준비했습니다. 

 

생크림 바르기

 

한층 한 층 씩 정성 들여서 케이크 빵과 생크링, 딸기를 쌓았어요. 

 

생크림에 딸기 쌓기
생크림에 딸기 쌓기 2
만들어 지고 있다.

 

케이크 빵과 빵 사이에 딸기를 모두 쌓고 케이크 탑의 외부에 생크림을 추가로 발랐습니다. 마무리로 큰 아이가 딸기를 데코 했어요. 

 

마지막 층
딸기 데코레이션

 

한 20분 정도 만들기를 하니 딸기 생크림 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딸기 생크림 케이크 완료

 

4. 완성된 케이크

한 조각을 잘라 봤습니다.

 

완성된 케이크 한 조각 자르기

 

 케이크 속을 잘라봤는데 엄청 이쁘네요.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 이쁜 것 같아요. 

 

잘린 케이크 내부

 

한 조작 담아서 큰 아이에게 주고 또 한 조각 잘라서 커피와 먹었어요. 

 

한 조각을 접시에 담아서~

 

5. 딸기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후기

아이들과 함께 직접 만들 수 있었서 좋았습니다. 추억이 또 하나 쌓였네요. 2살 쌍둥이들과 함께 만들어서 그런지 힘은 2배로 더 든 것 같지만 가족이 함께 할 수 있었기에 힘듬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빨기와 생크림 케이크의 조합은 정말 궁합이 잘 맞았어요. 달달하고 새콤한 딸기가 생크림 케이크와 잘 어우러져서 커피와 먹어니 스트레스가 풀리는 맛이었습니다. 아마 내년에도 또 만들 것 같네요. ^^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