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니기

회사 다니기 업무에 대한 열정은 어떻게 생길까?

도도한 쭌냥이 2023. 11. 11.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아이들보다 일찍 일어난 김에 지난번 도서관에서 빌려온 책을 읽어 봤습니다. 제목은 "심리학, 직장 생활을 도와줘"입니다. 저자는 "박진우"님입니다. 책을 소개하려는 것은 아니고 초입 부분에 공감되는 이야기가 있어 한 번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쓰네요. 

 

열정을 생기게 하는 첫 번째 요인은 실력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요인은 동료와의 끈끈한 유대감이라고 하네요.

 

대부분 업무를 수행하는 직장인 분들은 열정이 있어야 열심히 일 하고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연구 결과는 잘하는 업무를 할 때 열정이 생긴다고 합니다. 여기서 잘하는 업무란 무엇일까요? 

 

제 생각에는 능숙하게 진행할 수 있고, 다른 누구보다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업무라고 생각됩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저도 다음 업무를 처리할 때 열정적이었던 것 같아요. 제품을 설계하고 협력업체를 관리할 때, 그리고 여러 규격들을 분석해서 문제를 해결할 때인 것 같습니다. 딱 공학을 전공한 사람이 열정적일만한 업무들인 것 같네요. 그런데 이 업무들은 제가 다른 누구보다 잘한다고 생각하는 분야 거든요. 정말 자신 있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입니다. 

 

처음 해보고 가진 능력으로 해결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업무를 수행할 때 매번 다짐은 하지만 결국 초심이 흐트러지면서 열정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번 좌절한 경험도 많았어요. 그런데 이런 업무도 자주 반복하고 잘하기 위해서 배움을 지속하다 보니 실력이 올라가더라고요. 결국에는 잘하는 일이 되면서 처음에는 하기 싫던 일이 지금은 열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모르는 것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 주변에 문제를 상담할 수 있는 동료가 있으면 정말 마음 편히 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고요. 저의 뒤를 맡길 수 있는 동료가 있어서 저의 실력과 성과가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열정은 제 마음의 각오를 통해서 발현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격은 경험들을 정리해 보니 지금은 책에서 언급하고 있는 실력과 동료를 통해서 생긴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무엇인가 깨달은 느낌입니다. 다음 주부터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의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배움을 게을리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또 동료들과 최대한 끈끈한 유대 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해보려고 해요.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