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아이와 부산에 있는 키자니아를 다녀왔습니다. 재밌어요!!!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입니다. 

 

10시부터 15시까지 부산 키자니아에 6살 큰 아이와 둘이 다녀왔습니다. 와이프는 쌍둥이들 케어한다고 같이 오지 못했네요. 시간이 더 필요하겠지만 가족들이 함께 간다면 더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재미있었고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2. 키자니아 입장료

어린이와 보호자 요금으로 반일권과 종일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부 내용을 아래 비용 정보와 링크를 참고하세요.  

 

키자니아 비용 정보

 

 

키자니아, 멋진 어린이들의 나라

체험과 놀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www.kidzania.co.kr

 

 

3. 6살 남자아이가 이용한 직업 체험

아이가 내성적이라서 저와 같이 하지 않으면 체험을 못하겠다고 해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열심히 설득해서 즐긴 체험은 아래와 같이 세 가지입니다. 

 

3.1 EQ 피트 스탑

레이싱 카의 타이어를 교체해 보는 직업 체험입니다. 누가 누가 더 빠르게 타이어를 교환하는지 서로서로 경쟁도 할 수 있습니다. 20분 정도 직업 체험을 진행하고, 각 타임 당 정원이 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자동차를 좋아하기도 하고 체험 시설이 통유리로 제가 잘 보여서 아이가 무서움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6살 아이가 서툴지만 열심히 하는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요. 그리고 직업 체험용 유니폼도 함께 착용하고 작업을 하기 때문에 더 귀여웠습니다. 

 

3.2 웹툰 스튜디오

열심히 설득해서 웹툰 작가 직업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20분 정도 와콤 태블릿으로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립니다. 생각 외로 집중하는 모습에 조금 놀랐습니다. 직업 체험이 끝나면 직접 그린 그림을 인쇄해 줍니다. 직업 체험 기억을 간직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에게도 물어보니 재밌었다고 하네요. 

 

3.3 마트(매장 매니저)

시장 놀이를 좋아한다고 어린이집 선생님께 전해 들은 바가 있어 또 열심히 설득했어요. 그랬더니 순순히 체험한다고 하네요. 한 번은 고객이 되었다가, 다른 한 번은 캐셔가 되었다가, 마지막으로 물품 정리원이 되어 보았습니다. 카트를 밀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에 감동! 

 

4. 점심

식사는 생각보다 정말 생각보다 맛이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5. 키자니아 체험 및 시간 관리

저와 아들은 10시부터 15시까지 5시간 정도 키자니아 체험을 했습니다. 5시간 동안 3가지 밖에 못하다니 정말 극악의 효율이었어요. 하지만 이럴 수밖에 없었던 것은 아들이 생각보다 내성적이라 체험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했던 것이 컸습니다. 시간관리만 잘하신다면 10개도 무난하게 체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 시간 동안 2가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아이의 기질을 파악하시고 예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줄 서기가 예약제로 진행이 됩니다. 키오스크를 통해서 시간 예약을 하고 해당 시간에 체험 시설로 와서 활동을 즐기면 됩니다. 하지만 예약이 되어 있으면 다른 활동은 즐길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활동을 즐기기 위해서는 기존 예약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6. 글을 마치며

오랜만에 6살 큰 아이와 단둘이 놀 수 있었네요. 맛있는 팝콘도 사 먹고 즐거웠습니다. 하얗게 불태우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그렇게 하지 못했네요. 다음에 다시 키자니아 체험을 하게 된다면 계획적으로 굴려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