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큰 아이와 2살 쌍둥이들을 위한 장난감, 이케아, UPPSTÅ 웁스토 장난감 크레인차, 605.807.89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최근 나들이 삼아서 이케아에 다녀왔습니다. 점심도 먹고, 아내가 원하는 물건도 살 겸 해서 갔는데 그것만 살 수 있나요. 아이와 함께 같이 가면 장난감 하나는 구매하게 되는 것이 인지상정! 6살 큰 아이가 한눈에 반해 구매하게 된 장난감을 소개하고자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2. 외관 

내부 물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드 한 종이 상자에 장난감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역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이미지를 위해서 그런지 포장 상자에는 어떠한 플라스틱도 없네요. 대부분의 장난감 상자들은 내부가 비치는 투명 플라스틱과 종이로 포장되어 있는데 조금 다르긴 하네요. 

 

장난감 사진 1

 

상자를 열어 보았습니다. 

 

과대 포장 없이 딱 크레인장난감 크기 만한 공간에 장난감이 가득 차있습니다. 열자마자 큰 아이가 장난감 빨리 꺼내달라고 날리도 아니었습니다. 엄청 좋아하더군요. 아직까지 단순한 장난감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라면 더 사죽을 못 씁니다. 그래서 엄마와 아빠에게 사달라고 졸랐나 봐요. 

 

장난감 사진 2

 

 

3. 장난감 구성

크레인이 조립되어 있는 차량 본체와 나무 블록들을 적재해서 옮길 수 있는 적재베드 차량으로 크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와 적재베드 차량은 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커브를 돌 때에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 앞에도 실이 달려 있는데 이 실은 아이가 장난감 크레인차를 끓고 다닐 수 있도록 길이가 충분히 길게 되어 있습니다. 

 

장난감 사진 3

 

 

4. 소재

목재 부분은 너도밤나무 원목, 스테인, 투명 아크릴 래커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블록과 크레인 기중기 부분에 자석이 있으며 소재는 네오디뮴이라고 하네요.

 

제품 세척은 중성세제를 희석한 물로 닦은 후 깨끗한 천으로 물기를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 참고사항

  • 너도밤나무 원목 : 비취라고도 함, 건축재, 기구재, 가구재, 선박재, 합판재, 펄프재 등으로 사용됨 
  • 스테인 : 목재가 벌레나 곰팡이류들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수축/팽창으로 뒤틀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도료(페인트)
  • 투명 아크릴 래커 : 장난감 외관 보호
  • 네오디뮴 : 지구상에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영구자석

 

 

 

5. 놀이

이케아 제품페이지에 접속하면 해당 제품을 디자인한 디자이너 Francis Cayouette의 디자인 방향이 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인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크레인으로 블록을 옮기고 트럭으로 끌어다 놓는 놀이는 정말 재미있어요. 논리적 사고를 키울 수 있고 손놀림이 정교해지며 눈과 손동작을 일치시키는 능력이 높아집니다. 아이가 장난감을 험하게 다루거나 블록을 많이 옮겨도, 나무로 튼튼하게 만들어져 거뜬합니다. 기중기와 블록에 자석이 달려 쉽게 들어 올리고 쌓을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가 분리됩니다. 앞부분에 줄이 달려 있어 끌고 다니기 좋습니다. 

 

저희 큰 아이도 소근육이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펜을 이용한 그림 그리기, 글자 쓰기 같은 활동을 힘들어합니다. 소근육 발달을 위한 장난감을 찾고 있었는데 딱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살 쌍둥이들도 6살 큰 형아가 가지고 놀고 있으면 같이 놀자고 달려오는데 정말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색상도 부드러운 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눈으로 보기도 편안하고, 장난감 나라에서 볼 수 있을 법한 모양이라 어른이 저도 예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6살 아이가 장난감 크레인차를 조립하고 끓고 가는 모습입니다. 아들이 정말 재밌어해요. 자동차도 좋아하고 실제로 조작도 가능하니 재밌어합니다. 낮잠 잘 때나 밤잠 잘 때 함께 자는 친구들이 있는 그곳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녀석!

 

장난감 사진 4

 

 

6. 글을 마치며

오늘은 큰 아이들이 아빠와 엄마를 졸라 구매한 이케아 웁스토 장난감 크레인차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12개월 이상 사용가능한 장나감이고, 저희 집에 있는 장난꾸러기 6살 아들, 2살 쌍둥이 아들들 모두 좋아하는 장난감입니다. 색상도 예쁘고 디자인도 예쁘고 어른이 봐도 예쁜 장난감입니다.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아이가 원한다면 하나 정도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2만 원 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하기와 공감 버튼 꾹!!

부탁드려요!!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