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샥즈 오픈런 프로 2달 사용기, 지금도 사용 중!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오늘은 2023년 11월 16일 구매하여 2달 이상 사용 중인 샤즈(SHOKZ) 오픈런 프로의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처음 사용해 보는 골전도 이어폰인데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개봉기 및 초반 사용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샥즈 오픈런 프로 개봉기 및 사용기

도도한 쭌냥이 1. 박스외형 비닐 포장이 아조 깔끔하고 타이트하게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개봉품인지 아닌지 확실히 구분 가능할 것 같아요. 그리고 국내 정발의 경우 한글로 정품 2년 품질보증

junnyangi.tistory.com

 

2. 좋은 점

2.1 가볍다

오픈런 프로의 무게는 28 그램입니다. 장시간 착용해도 무게감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어떤 때는 너무 집중한 나머지 착용한 사실을 잊을 때도 종종 있습니다. 소재가 유연하고 가벼워서 제 몸과 한 몸이 된 느낌입니다. 

 

2.2 착용감

웬만한 충격에 잘 벗겨지지 않고 견고하게 귀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또 골전도 스피커 및 외형 전체에 졸 처리가 되어 있어서 차갑지도 않고 잘 미끄러지지도 않습니다. 한 번 착용하면 제가 벗고자 하는 의지가 없다면 계속 착용하고 있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3 음질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EQ 설정은 샥즈에서 제공해 주는 두 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모드"와 "보컬모드"가 있습니다. "일반모드"는 음악이나 노래를 들을 때 적합합니다. "보컬모드"는 사람 목소리가 강조되는데 오디오북 청취 시 또렷하게 들려서 좋습니다. 저는 윌라 오디오북을 자주 듣는데 "보컬모드"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2.4 안전보장

귀가 상시 열려 있다 보니 주변 소리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길을 걷다가도 상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안전하고, 회사에서도 이어폰 사용 중에 다른 사람과 대화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요령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티 나게 듣고 있으면 눈치 줍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SM3 차량을 타고 다닙니다. 연식이 오래되다 보니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엄청 불편했는데 샥즈 오픈런 프로를 사용하고 나서부터 음성인식, 전화, 네비 모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또 육아 중 세 아들과 놀아 줄 때도 편리합니다. 아이들 소리도 잘 들리고 신나게 몸을 움직여도 이어폰의 자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서 너무 좋네요. 

 

2.5 멀티페어링

스마트 기기 두 개와 동시 연결이 됩니다. 진짜 편리합니다. 저는 갤럭시 탭 S7+와 갤럭시 S10 5G를 사용 중인데 두 기기랑 오픈런 프로와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신속하고 빠르게 기기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2.6 전화

음질이 그냥 스마트폰으로 통화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 주변 소음도 잘 잡아 줘서 제 소리가 상대방에게 명확하게 전달됩니다. 그리고 두 손이 자유롭다 보니 메모 또는 키보드 작업이 용이해서 정말 편리합니다. 

 

3. 불편한 점

3.1 멀티페어링

간혹 가다가 소리가 끊어집니다. 이런 경우 노래 또는 오디오북이 재생되고 있는 폰의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키거나 오픈런 프로의 연결을 끊고 다시 연결해 주면 정상 작동합니다. 출근길에 이런 경우가 생기면 좀 짜증이 납니다. 이 현상 말고는 멀티페어링 관련해서는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3.2 충전

전용 충전 포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가 떨어지면 전용 충전선이 없으면 충전이 안됩니다. 그래서 출장 중에는 상시 들고 다녀야 합니다. 

 

3.3 후드티

후드티를 입으면 머리 뒤에 있는 연결 밴드에 걸려서 불쾌감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칭을 하기 위해 고개를 뒤로 젖히는 경우 이런 불쾌감이 듭니다. 순간 짜증이 폭발할 경우도 있습니다. 

 

3.4 주변 소음이 클 때 잘 안 들림

주변이 조용하면 아주 명확하게 소리가 잘 드립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큰 소리가 들리면 뇌가 강한 자극에 반응하는 것처럼 이어폰 소리가 잘 안 들립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5 안경 쓴 사람은 불편함

안경 착용 상태에서 오픈런 프로까지 착용하면 안경이 헐거워집니다. 그래서 저는 라식을 정말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이어폰이 너무 좋아서 제 몸을 이어폰에 맞추려고 합니다.  

 

4. 글을 마치며

저는 진짜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아이들 케어할 때나 회사 업무를 할 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부하거나 오디오북 들을 때, 또 운전할 때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청취 생활이 가능해져서 너무 좋습니다. 아이들과 산책 중에도 듣고 싶은 유튜브나 오디오북을 눈치 볼 필요 없이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이마트에 있는 일렉트로 마트에 가시면 착용 및 음질 체험이 가능합니다. 한 번 체험해 보시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