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 같았습니다. 초보는 선택과 집중 보다는 양적인 노력으로 돈 벌 방법을 전략적으로 계획했어야 했습니다.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시작

안녕하세요.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요즘 세 아들들을 위해서 최대한 노력 중입니다.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죠. 하지만 현재 회사원이고 평생 회사원으로 살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에게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이 시간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고민을 해봤어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방법이 맞는 방향 인가 하고요. 내 시간을 꼼꼼히 돈으로 바꾸고 있느냐를 생각해 봤지요. 곰곰이 생각하니 초심을 많이 잃은 듯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시간을 돈으로 바꾸면서 돈을 벌고 있는데 효율을 따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효율은 전문가가 되었을 때 따져야 했습니다. 블로그에 선택과 집중을 한다고 결심하고 열심히 했는데 생각보다 블로그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대략 한 달에 8천원에서 1만 원 정도 생기는 것 같아요. 그러면 다른 곳에서 수입을 만들어야 하는데 블로그 주제 생각한다고 그냥 시간을 버렸다는 판단이 드네요. 그냥 제가 편하자고 선택과 집중으로 방향을 설정한 것 같습니다. 

 

2. 노력의 방법

그래서 지금부터는 초심으로 돌아가서 1분 1초를 최대한 돈으로 바꾸는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즉, 아무리 적은 돈이라도 저의 1분 1초의 시간과 빠꾸려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설문 조사를 최대한 참여한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시간 죽이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부업입니다. 대략 20분 정도 투자하면 800원 ~ 2000원 사이의 돈을 벌 수 있어요. 생각보다 설문도 많아서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부업으로 매력적입니다. 다만 생산활동이 가능한 나이 대에만 설문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요. 

 

모니모, 토스, 케이뱅크, 엘포인트 앱테크에 집중한다. 

시간을 돈으로 전환하는 비율이 일정한 부업입니다. 투자 가능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그 때만 시간을 집중 투자하면 됩니다. 모니모와 토스의 경우 한 달에 3,000원에서 5,000원 사이의 현금 획득이 가능합니다. 노력 여하와 기타 서비스를 통해서 더 많이 벌 수 있지만 저는 별도로 하지 않습니다.  

 

해외 주식에 소수점 투자를 지속한다. 

해외 주식의 경우 소수점 투자가 매력적이더라고요. 1주 가격이 높아 투자가 어려운 종목도 충분히 지속적으로 투자 가능합니다. 회사가 망하지만 않는다면 웬만해선 이득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ETF도 소수점 투자가 가능합니다. 

 

배당 주식에 투자한다. 

여유 돈이 생긴다면 한 번 구매해보려고 해요. 최근 미국 고배당 주에 10만원 정도 소수점 구매를 했는데 배당 금이 약 600원 정도 매달 지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매력적이라고 생각되어서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공모주에 투자한다. 

파킹 통장과 공모주를 이용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통해서 생각보다 이익을 많이 챙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이번 주부터는 증권사 계좌를 하나씩 가입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야 청약 놓지는 종목 없이 투자할 수 있으니까요.  

 

블로그를 1일 1포스팅한다.

매달 8,000원에서 10,000원 정도의 수익이 생길 수 있으니 계속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그리고 제 추억도 함께 남길 수 있으니 취미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의 생활, 저의 지식 등을 기록, 발전시킬 수 있어서 계속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1일 1회 업로드한다. 

큰 아들이 유튜브를 찍고 싶어 하고 저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구독자와 시청률을 유지하기가 어렵겠지만 노력과 꾸준함은 유튜브에서 상당히 유리한 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저에게는 노력, 꾸준함 모두 있으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어도비 프리미어 CC 사용 방법도 동영상 강의를 통해 배웠습니다. 한 달 전에 배웠는데 안 쓰니 까먹네요. 그래서 제 실력도 높일 겸 유튜브도 해보려고 합니다. 콘텐츠는 게임!!

 

3. 다짐

저희가 평생 살 수 있는 시간은 일 년으로 100년 주 단위로 5200주 정도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살 수 있는 사람도 몇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체 인생에서 실제로 노동이 가능한 시간은 얼마 되지 않기도 하고요. 그러니 노동이 가능할 때 최대한 저의 시간을 돈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단, 아이들과 노는 시간은 제외하고요.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미래의 제가 살아갈 원동력이 될 테니까요.

 

내년에는 최선을 다해서 부업을 해보겠습니다. 1년간 노력했을 때 얼마나 벌 수 있는지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모두 함께 부자가 되어 보아요.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