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LOX(로블록스) 설치 너무 어려웠어요. 설치 무한 반복 이렇게 해결 했습니다.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일반적 문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아들과 로블록스 한 판 즐기려고 게임을 실행했는데 계속 팅기는 문제가 발생했어요. 몇 번을 실행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했지만 제 컴퓨터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 했어요. 아래 내용은 인터넷에서 검색할 수 있는 일반적인 로블록스 실행 문제 해결 방법입니다. 

 

  • 로블록스 클라이언트 완전 종료 후 재실행
  • 컴퓨터 재부팅 후 재실행
  • 방화별 설정 후 재실행
  •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 로블록스 재설치

 

결국 모든 단계를 순차적으로 거친 후 재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문제는 재설치도 원활하게 되지 않았다는 것!!!

 

2. 무한 설치 해결 방법

무엇보다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데도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했습니다. 6번의 다운로드 시도 끝에 설치 파일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에 있는 로블록스 파일을 모두 지우고 로블록스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실행했을 때 클라이언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도대체 왜 별도 다운로드하는 링크를 안 만들어둔 것인지.... ㅜㅜ 그리고 용량이 약 4MB 정도인데 다운로드하는데 5분 이상 걸렸습니다. 서버가 어떤 식이면 이렇게 느릴 수 있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찌 되었든 설치를 진행했는데 스크롤이 100%까지 채워지는데도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상상이상으로 오래 걸렸어요. 더 큰 충격은 설치 진행 스크롤이 100%까지 채워진 후 바로 튕겨버린다는 것이었어요. 머지... 무엇하고 있던 거지..

 

정신적으로 충격이 엄청 심했지만 아들을 위해서 다시 도전!! 그렇게 5번의 시도를 했지만 계속 튕겼습니다. 여기서 포기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하데 갑자기 파일은 설치가 되어 있는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파일이 설치된 폴더를 찾아 접근해 보니 런처 파일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런처 파일을 실행해서 약 1시간 이상의 기다림 끝에 설치를 완료하였고 게임을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 게임이었다면 운영을 이렇게 하냐고 게시판에 난리가 났을 것 같아요. 진짜 이런 부분은 한국을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큰 아이만 아니었어도 게임 안 할 건데!!! 어찌 되었든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3. 무한 설치 해결방법 요약

[로블록스 삭제] → [로블록스 설치 파일 다운로드] → [로블록스 설치 진행] → [설치 완료 후 튕김 발생 시 설치 폴더에서 런처 실행] → [게임 실행 완료]

 

4. 참고사항

유플러스 인터넷을 사용하실 경우 해당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로블록스 서버 불안정으로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