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블로그 스팟) 잊고 있었는데 검색이 되고 있었네요.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구글 Blogger에 올린 글들이 검색이 되고 있었네요. 오호... 검색 색인이 느리긴 하지만 제 글이 검색이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니 갑자기 의욕이 샘솟습니다. 이제 어떤 글을 올려야 할지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원래는 구글 Blogger를 키워나가는 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티스토리를 하면서 다른 블로그 플랫폼도 같이하려니 주제가 생각이 안 나네요. 역시 글을 쓰려면 다재다능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Blogger 통계확인하는 곳에서 아래 나라들에서 제 글을 읽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대한민국, 네덜란드, 오스트리아에서 제 글을 읽었네요. 글들이 전부 한글로 작성되어 있었는데 외국인들은 아니겠죠? 번역기도 붙여놨는데 외국인 분들도 봤으려나... 머~ 그게 중요한가요. 일단 제 글이 읽혔다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래서 구글 Blogger는 영어랑 한국어 두 가지 언어로 포스팅하거나 아니면 최소한 제목만이라도 영어로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짧은 영어 실력과 구글, 파파고, chatgpt의 번역을 조합해 봐야겠습니다. 아오~ 갑자기 신나네요. 빨리 주제를 정해 봐야겠습니다. 제 블로그 링크 걸어 놓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쭌이의 사이언스 & 엔지니어링

즐거운 마음으로 관심 있는 과학 분야 및 엔지니어링 분야의 글을 저의 생각대로 포스팅 합니다.

djsciandeng.blogspot.com

 

 

도쭌이의 Language

엔지니어링에 대해 배우면서 영어가 필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영어와 관련된 내용으로 포스팅을 시작했어요~

dj-language.blogspot.com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