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밤에 무서운 몹으로부터 피하는 방법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도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최근 6살 큰 아이와 함께 마인크래프트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만들기, 사냥하기 등 컴퓨터로 했다면 쉬웠을 것 같은 행동도 모바일로 하니 익숙하지가 않아서 어려웠어요.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다가 밤이 되면 몹과 전투를 계속해야 해서 익숙하지가 않은 조작감에 죽기 일쑤였습니다. 그래서 마인크래프트 초보자 가이드를 참고하여 첫날밤을 버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와 같이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몹이란?

마인크래프트에는 다양한 몹이 있고 밤만 되면 무서워집니다. 창조(그리 에이터) 모드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 생존(서바이벌) 모드에서는 걱정을 해야 합니다. 이들은 주로 밤에 나타나며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시도합니다. 몹은 다양한 형태와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다른 방식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일부 주요한 몬스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비(Zombie)

가장 기본적인 몬스터로서, 밤에 나타나며 플레이어를 추적하여 공격합니다. 빠르게 움직이지는 않지만, 그들의 공격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줍니다.

 

스켈레톤(Skeleton)

활을 들고 있는 스켈레톤은 멀리서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공격은 화살을 발사하여 피해를 줍니다. 크리퍼(Creeper): 가장 유명한 몹 중 하나로, 가만히 서 있다가 플레이어가 가까이 다가가면 폭발합니다. 주의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슬라임(Slime)

큰 슬라임은 작은 슬라임이 분열하는 식으로 나뉘며, 플레이어에게 달려들어 공격합니다.

 

앤더맨(Enderman)

특이한 몹으로, 플레이어가 시선을 피할 때는 플레이어에게 다가오지 않지만, 시선을 머리 위로 들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3. 밤에 살아남는 법

3.1 숨자!

오두막을 만들어보세요. 흙이나 조약돌과 같은 블록은 플레어 주변에 많고 이러한 자원은 무한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밤이 되면 오두막에 숨고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밖으로 나가지 마세요. 밤에는 적대적인 몹들이 훨씬 더 많이 생성되며, 경험 부족자에게 특히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3.2 불을 밝히자!

오두막(보호 구조물)을 밝히는 것은 몹들이 안에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막대와 석탄 또는 숯을 사용하여 횃불을 제작하고 보호구조물 주위에 배치하세요. 제작대나 인벤토리의 제작메뉴를 사용하면 횃불을 만들 수 있습니다.  

 

3.3 땅 밑으로!

좀비, 스켈레톤, 크리퍼 등을 피하기 위해 땅 밑으로 숨으세요. 어두운 곳에는 언제든 몹들이 생성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더불어 땅을 파면 채굴을 통해 철, 금, 광석 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4 전투

다양한 공격형 도구 및 방어용 도구를 만들어서 착용하세요. 공격하는 몹들을 전투를 통해서 제거하세요.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세요. 스켈레톤과 같은 몹들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하곤 합니다. 지형 뒤에 숨어서 공격을 피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5 옵션(침대)

밤을 건너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침대가 있습니다. 양털 블록 3개와 나무판자 3개로 만들 수 있어요. 판자는 제작대에서 나무 블록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고, 양털은 가위 도구로 양의 털을 잘라서 얻을 수 있습니다. 

 

 

4. 글을 마치며

오늘 알아본 공략을 통해서 큰 아이와 함께 밤에 생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크(마인크래프트) 입문자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 마크에서 만나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