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감기에 걸린 아들 셋, 한마음 병원 소아과 진료, 감기에 좋은 것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도도한 쭌냥이

 

썸네일 이미지

 

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최근 저희 집 아이들 모두 미열과 함께 코감이 걸렸습니다. 지난주에 물놀이를 조금 길게 했더니 바로 아파버리네요. 설마 설마 했지만 열도 나고 콧물도 나고 잠잘 때 코골이도 심해서 걱정되는 마음에 한마음 병원 소아과를 찾았습니다. 

 

2. 창원 한마음 병원 소아과

창원에 있는 아이들 대부분이 이 병원으로 모이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이 말을 했었는데 지금은 더 많은 사람들이 한마음 병원으로 오는 것 같아요. 대기도 병원 예약 시작 시간에 전화를 걸어도 70번 대가 나옵니다. 예약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진료가 늦어지니 최대한 빠른 시간에 진료를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빠른 진료를 위해서 반드시 예약을 하고 병원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저희 집 같은 경우, 예약 후 순번을 확인하고 움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아이들 상태

6살 큰 아이는 목이 잘 부어오르는 체질인데 다행히 이번 감기는 코감기만 걸렸습니다. 다행히 미열이라서 해열제는 먹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콧물이 나기 때문에 코감기 처방을 받았습니다. 1년 내내 콧물을 달고 사는 것 같습니다. 

 

2살 쌍둥이들도 큰 아이와 동일하게 코감기라고 합니다. 콧 물도 훌쩍이고 잠잘 때 코골이도 심했는데 역시 콧물이 원인이었습니다. 소아 코골이가 심하시다면 병원 가서 꼭 진료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코감기일 수 도 있습니다. 아니면 집이 건조할 수 도 있으니 습도 유지에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감기 치료로 별도 진료받은 내용은 없습니다. 처방약을 먹고, 콧물 흘리는 현상이 없다면 병원에 안 와도 된다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시네요. 

 

형제들 중 한 명만 걸려도 모두 같은 병에 걸리는 것 같네요.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안 아픈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집에 쌓이는 약봉지를 보면 간병에 퇴근이 없는 것 같습니다. 곧 어린이집에 입소하는데... 걱정이네요. 

 

 

4. 감기에 좋은 것

약도 약이지만 아이들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감기에 좋은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습도 유지

난방을 하다 보니 집안이 건조한데 습도를 충분히 높여 주려고 합니다. 현재 자연식 가습기 한 대만 사용하고 있는데 거실에 초음파식 가습기도 같이 작동해야겠습니다. 

 

  • 수면

저희 집 아이들이 늦게 자는 편입니다. 6살 큰 아이의 경우, 10시쯤 잠드는데 오늘은 약 먹이고 오후 9시쯤에는 재워야겠습니다. 쌍둥이들도 오후 8시에서 9시 사이에 잠드는데 시간을 당겨봐야겠습니다. 

 

  • 콧 물 제거

저희 집에 노시부가 있습니다. 필수템이라고 해서 구매했는데, 선생님께 물어보니 막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아이들은 코 점막이 약하기 때문에 막 빨아들이면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 집은 진료 때 의사 선생님께 문의 후 사용을 합니다. 그렇지만 아이가 너무 힘들어하면 눈 꽉 감고 사용합니다. 

 

 

5. 글을 마치며

형제가 있으면 생각보다 자주 아픈 것 같습니다. 큰 아이만 키울 때는 병원을 자주 가지 않았는데 아이가 늘어난 뒤 정말 쉴 틈 없이 병원을 가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아이가 많은 부모님들께서는 환경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처럼 고생하지 않으시려면요.

 

그리고  아이들이 항상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힘들고 아이들도 힘들지만 세상에 나와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 부모 입장에서 정말 안타깝고 슬픕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