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키워드 플레너를 통한 블로그 글 감 찾기, 구글 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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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한 쭌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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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을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글 쓰는 아빠 도도한 쭌냥이입니다. 

블로그 운영 간 가장 어려운 것이 글감 선정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글감이 고갈되면서 포스팅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아무 글감이 막 포스팅해서 블로그에 악영향을 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이런 상황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구글 키워드 플레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 구글 애즈 키워드 플레너

원래 목적은 구글에 광고 게재를 원하는 광고주가 자신에게 맞는 광고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을 돕기 위해서 구글 애즈에서 제공하는 툴입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키워드를 검색하면 조회수, 경쟁, 입찰가 등의 기간별 통계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값들을 분석하여 광고주는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아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찾은 키워드와 관련된 블로그 글이나 웹 사이트의 글이 업로드되면 광고가 관련 글에 삽입되면서 광고주가 광고 효과를 획득하게 됩니다. 단, 광고가 개제 되는 글의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애드센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말씀드린 대로라면 블로그 글감 찾기와는 거리가 먼 기능으로 보입니다. 

 

3. 구글 애즈 키워드 플레너를 이용한 글감 찾기

앞에서 말씀드렸듯 키워드 플레너는 검색한 키워드에 대하여 조회수, 경재, 입찰가의 기간별 통계값을 제공해 줍니다. 블로거는 이 값들을 이용하여 글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조회수와 입찰가를 기초로 해당 값이 높은 키워드를 발굴하고 발굴한 키워드와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면 끝입니다. 손쉽게 그것도 무료로 글감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와서야 해당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 좋은 기능은 아는 사람들만 아는 것 같습니다.  

 

4. 구글 키워드 플레너 사용 시 주의점

아시다시피 블로그는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포스팅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렇다 보니 자신이 운영 중인 블로그 주제와 관련 없는 글을 포스팅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저품질 위험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카더라이기 때문에 믿어도 되고 안 믿어도 됩니다. 하지만 안 믿어서 손해 보는 것보다 믿고 준비하여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이 좋겠죠?

 

구글 키워드 플레너를 사용하여 글을 작성하실 때 본 주제도 함께 주기적으로 포스팅하시고 계획적으로 고단가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키워드 플레너 사용 방법

구글 애드(애드워즈) 가입 후, 아래 순서 대로 접속하시면 키워드 검색 메뉴까지 접근 가능합니다. 메뉴 구성이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각 메뉴마다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세 사용 방법은 별도로 포스팅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메인화면] → [도구] → [계획] → [키워드 플레너] → [새 키워드 찾기]

 

6. 글을 마치며

블로그 운영 중 글감이 고갈되면 키워드 플레너를 이용하여 적절한 글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기간 통계를 통해서 신뢰성 있는 값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적절히 이용한다면 블로그 성장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료이기에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구글 Ads 키워드 플레너 이외에도 다양한 키워드 찾기 플랫폼이 있으니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도도한 쭌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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